닫기

-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닫기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학회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21년 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의 감사 말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시 2021-06-15
첨부파일
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의 감사 말씀

학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토요일 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정기학술대회가 미디어교육원에서 성료되었습니다.

“팬데믹 시대 정치커뮤니케이션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다”라는 대주제 아래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는 20대 대통령 선거 쟁점과 전망(박명호 동국대 교수), 라이브커머스의 현황과 법제화(이상직 변호사)를 토론하였으며, 공영방송으로서의 EBS의 공적 가치를 다시금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현역 의원을 초청하여 정치인과의 대화(고영인 의원)를 진행하여 정치커뮤니케이션의 현실과 이론을 융합적으로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재난 상황에서의 소셜미디어 활용(김진희 포스텍 교수), 유튜브 이용과 정치 참여(이효성 청주대 교수)라는 주제로 뉴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관계를 진지하게 토론하였으며, 기후변화 담론을 환경커뮤니케이션 관점(김지희 서울대 박사)에서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기획후원 세션에서는 정치·법제적 현실 이슈를 중심으로 토론하는 장이 되었으며, 중견학자들의 발표, 신진학자, 대학원생들의 세션에서는 이론적 검토와 현실 분석의 분석틀을 활용한 연구 발표와 뜨거운 논쟁적 담론이 이어졌습니다.

알찬 기획과 준비로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주신 학술대회 조직위원 선생님들, 땀흘리며 빈틈없이 진행해주신 사무국과 집행부, 모든 어려운 상황을 잘 아우러 주신 김덕모 학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참석해 주신 학회원 선생님들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으로 다과와 만찬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회원님들께서 널리 혜량해 주신 점 또한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앞으로도 정치커뮤니케이션 학회에 참여하시고,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점점 더워지는 6월 날씨에 부디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학술대회 조직위원회
신동진 위원장 드림


이전글  ▲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2021년 봄철 정기학술대회 개최 안내
다음글  ▼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통권 62호 원고 공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