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회원여러분께 인사를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제16대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유홍식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를 해주신 회원님들, 전임회장님들, 부회장님들, 집행이사님들, 편집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학회가 한 단계씩 도약해왔습니다. 이러한 헌신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해 온 사업들을 더욱 충실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외부 환경의 변화에 의해 지속하지 못했던 사업들을 복원해보려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우리 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다시 시도해 봐야 할 사업은 정치커뮤니케이션학 분야의 저술사업, 토론대회 개최, 새로운 형태의 학술대회 등입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학·정치학·법학 분야의 학자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특히 신세대 학자들의 적극적 유입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학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회의 내실화가 선행되어져야 합니다. 안이 단단하고 속이 꽉차야 외연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학회는 가족처럼 운영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학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지혜와 관심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면서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남북 화해분위기, 2020년 총선 등 다양한 정치적 일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회가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새해에는 매사에 건승하시고, 더욱 건강하시며 기쁨과 복으로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유 홍 식 배상